역대 실적을 쓰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3분기 개편을 발표했습니다.
몇주 전,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로 개편된다는 소식을 전달 드렸는데요! 이전에 말씀 드렸던 개편은 소비자 중심이였다면 이번 개편은 셀러가 꼭 알아야 할 소식 이예요!
최근 ‘네이버’의 현황부터 3분기 개편 소식, 풀필먼트 전면 개편까지 확 달라질 네이버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2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네이버는 3분기 매출 2조6638억원, 영업이익 491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가 역대 실적을 달성한 이유 중 하나로는 커머스 부문에서 큰 성장세를 이뤘기 때문인데요.
티메프 이슈로 인해 제휴몰의 거래액 감소에도 불구하고 자체 스마트스토어의 거래액 성장과 입점 업체의 수수료 증가 덕분에 매출이 13.6%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에 도입된 다양한 AI 기반 커머스 솔루션들과 '도착 보장' 같은 유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능했습니다.
지난 31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입점 업체에 개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1. 그룹 상품 190여개→1,000개 카테고리 확장 및 색상, 크기 등 다양한 판매 옵션 설정 추가
기존 흩어진 리뷰 & 인기도를 그룹 단위로 모아서 리뷰 노출이 가능하며 동일하게 인기도 역시 모여서 적용
2. 그룹 상품 내 상세 페이지 템플릿 다양화 (3가지) & 다른 옵션 ‘함께 담기’ 기능 제공
셀러가 직접 템플릿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카테고리 및 판매 옵션에 따라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자동 배치
아티클 전문에는 이런 내용이 더 있어요! 👀
📬 위 콘텐츠가 흥미로웠다면?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사장님들의 매출 상승을 도와드리는 '올라 선정산'이 궁금하다면?
📌 올라 선정산 소개 보러가기
올라선정산이 직접 이야기하는 다양한 이커머스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