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가 2위로 올라온 것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의 전월 대비 상승률은 4.
2024. 9. 10.
[올라레터]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이커머스 2위 등극 with CJ대한통운
알리익스프레스가 2위로 올라온 것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의 전월 대비 상승률은 4.
티몬의 빈자리를 급격히 치고 올라오는 '알리익스프레스'
2024년 9월 현재,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알리익스프레스의 성장세가 크게 눈에 띄고 있습니다.
티메프의 서비스 종료 이후, 그 빈자리를 빠르게 채워가고 있는데요.
와이즈앱리테일의 자료에 따르면, 2024년 8월 기준 쇼핑앱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에서 쿠팡이 3,183만 명으로 1위를 차지했고, 알리익스프레스는 907만 명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쿠팡이 여전히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알리익스프레스가 2위로 올라온 것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전월 대비 상승률은 7.2%로 놀라운 기록을 만들어냈죠.
특히 국내 소비자들은 평균 주 1.55회 이상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엠브레인의 2024년 8월 조사 기준)
이러한 성장세는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시장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화제가 되었던 'K-베뉴의 1000억 페스타’와 ‘3인딜 공동구매’ 등 한국 상품 전문관을 더욱 확대하고, 국내 유명 제조기업들의 입점을 더욱 유도하는 등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한 것이 주효했고 알리바바그룹의 큰 자본력으로 티메프의 불안을 가지고 있던 소비자 및 판매자를 안심시켰죠.